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SIHEUNG CITY 문화/관광

공원소개

갯골 생태공원 소개

이곳 소래염전 지역은 1934~1936년에 조성되었으며 갯골을 중심으로 145만평 정도가 펼쳐져 있습니다. 당시 이곳 소래염전에서 생산되는 대부분의 소금은 수인선과 경부선 열차로 부산항에 옮겨진 후, 일본으로 반출되었던 우리민족사의 아픔을 간직한 곳이기도 합니다.

시흥갯골생태공원은 경기도 유일의 내만 갯골과 옛 염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칠면초, 나문재, 퉁퉁마디 등의 염생식물과 붉은발 농게, 방게 등 각종어류, 양서류가 서식하고 있어 자연 생태가 온전히 보존되어 있으며 시흥갯골은 2012년 2월 국가습지보호구역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시에서는 이곳을 친환경적 개발로 국가적 명소화, 세계적 관광지화를 목표로 조성하였으며 매년 ‘시흥갯골축제’가 열리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포토존

symbol
흔들전망대
흔들거리지만 구조적으로 안전한 흔들전망대. 22m 목조 고층 전망대에서 갯골을 한눈에 바라보자.
symbol
소금창고
그 옛날 소금을 만들고 거래했던 소금창고. 아이들과 함께 체험학습을 해보자.
symbol
염전체험장
소금을 생산할 수 있는 전 과정을 체험하는 염전체험장에서 소금 만들기를 배워보자.
symbol
사구식물원
바닷가에서 자라는 사구식물을 관찰하고 농게, 망둥어 모양의 조형들과도 사진을 찍어보자.
symbol
벚꽃터널
마치 터널처럼 벚꽃이 천장을 덮고 있는 곳에서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만들어보자.
공공누리 제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