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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HEUNG CITY 종합민원

1회 방문 상담창구 운영

민원1회 방문 처리제란?

  • 행정에 대한 전문지식과 경륜을 갖춘 전직 공무원을 행정상담위원을 위촉하여 각종 민원상담, 민원처리 절차 등을 안내하고 있으며 담당직원과 연결하여 기관내부에서 가능한 자료의 확인을 도와 불필요한 사유로 민원인이 재방문하지 않도록 민원1회 방문 상담창구를 운영

민원1회 방문 상담 및 약자 배려 창구 운영

민원1회 방문 상담창구 운영
  • 장 소 : 민원여권과 내 민원1회 방문 상담창구 설치
  • 운영내용
    • 민원에 대한 전반적인 상담 및 처리절차 및 구비서류 안내
    • 취약계층 신청서 및 서식 작성 지원
    • 전문적인 검토가 필요할 때 담당자 및 민원후견인에게 지원 요청
    • 고충민원 전담 상담실 마련(시민고충담당관)
    • 행정상담위원실 운영(월~금, 09시~17시)
취약계층 배려창구 운영
  • 대상자 : 장애인,노약자,임산부 등
  • 운영시간 : 평일 근무시간 내
  • 운영내용
    • 사회적 취약계층의 민원처리절차 안내 및 서식작성, 우선 민원처리 지원
    • 민원실 내 수유실, 건강측정기기, 확대경, 휠체어, 보청기, 점자안내책을 비치하여 민원인의 이용에 불편하이 없도록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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