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SIHEUNG CITY 보도자료

보도자료

시흥시 K-골든코스트 혁신기술 테스트베드 어린이 통학 안전 위한 ‘AI 안전운전 도우미 실증사업’ 추진

  • 작성자 : 이영경
  • 등록일 : 2021-11-02
  • 조회 : 1846
어린이 통학 안전 위한‘AI 안전운전 도우미 실증사업’추진
어린이 통학 안전 위한‘AI 안전운전 도우미 실증사업’추진
어린이 통학 안전 위한‘AI 안전운전 도우미 실증사업’추진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11월부터 보행자인지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운전자의 안전 주행을 유도하는 ‘AI 안전운전 도우미 실증사업’을 본격적으로 시범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장현 초등학교 정문 어린이보호구역 일대에서 진행된다. 보행자를 인지하는 지능형 CCTV를 통해 횡단보도 주변의 보행자가 감지되면, 도로 양방향과 학교 앞에 설치된 LED 표지판으로 “보행자 있음”이라는 문구가 표출되는 시스템이다.

이 실증사업은 안전주행을 유도하는 직관적 안내 표지판을 통해 운전자의 인식 개선 향상에 도움을 주고, 어린이 등 교통약자의 안전한 보행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시는 혁신기술을 통한 도시문제 해결로 시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K-골든코스트 혁신기술 테스트베드’사업을 중점 추진 중이다. 이번 AI 안전운전 도우미 실증사업도 해당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것이다.

더불어 시는 K-골든코스트를 거점으로, 시 전역을 대상으로 혁신기술을 가진 기업에 실증 기회를 제공해 혁신 기술의 성능과 효과를 시험하는 동시에 기술의 사업화를 돕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테스트베드 사업을 통해 혁신기술 보유 기업의 참여가 활성화된다면, 시민 안전 및 도시 문제 해결의 계기를 마련할 뿐만 아니라 첨단도시 시흥으로써의 이미지를 정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부서 : 첨단도시조성과 첨단도시기획팀 (031-310-3740, 3742)
첨부 파일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