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SIHEUNG CITY 보도자료

보도자료

시흥에코패밀리, 4기 탄소중립 실천 생활화 ‘앞장’

  • 작성자 : [홍보담당관] 이영경
  • 등록일 : 2022-07-28
  • 조회 : 90
 시흥에코패밀리, 4기 탄소중립 실천 생활화 ‘앞장’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탄소중립 생활 실천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시흥에코센터 초록배곧 시흥에코패밀리 4기는 지난 9일 ‘7월 탄소중립 체험: 기후변화와 물의 활용’과 ‘실천 공유회’를 진행했다.  

탄소중립 체험은 기후변화로 인한 물 부족 현상을 알아본 뒤, 물 부족 해결을 위한 대응 방안으로 시흥에코센터의 빗물 재활용 시설을 탐방하고, 물 절약 비누 만들기를 체험하는 시간으로 이어졌다.

또한, 이날 시흥에코패밀리 실천 공유회도 함께했다. 6월 한 달간 총 148건의 탄소중립 실천 사진을 SNS에 업로드 한 시흥에코패밀리는 △가까운 거리 걷기 △음식물 남기지 않기 △설거지통, 양치컵 사용하기 △에어컨 온도 2도 올리기 등 실천 후기를 공유하며 ‘탄소중립 실천의 생활화’를 다짐했다.  

한편, 지난 2019년 1기를 시작으로 4년째 이어오고 있는 시흥에코패밀리는 생활 속에서 탄소중립을 체험·실천하며 건강한 환경을 만드는 데 앞장서는 가족을 말한다. 각 가정에서는 탄소중립 실천과 실천 사진을 SNS에 공유하고, 센터를 통해 월 1회 탄소중립 체험과 식물커튼 제비콩 키우기 상시체험을 할 수 있다.

시흥에코패밀리 월별 프로그램은 △6월 프로그램 설명회, 기후매직북 만들기, 식물커튼 콩 화단 분양받기 및 팻말 만들기 △7월 기후변화와 물의 활용, 물 절약 비누 만들기 △8월 식물커튼과 에너지 체험 △ 9월 도시농업과 콩 요리 체험 △10월 활동 공유 및 시상으로 마무리된다.



담당부서 : 환경정책과 환경정책팀 (031-310-5971, 5972)
첨부 파일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