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SIHEUNG CITY 문화/관광

K-골든코스트

‘K-골든코스트(K-Golden Coast)’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축구 연장전에서 승부를 가르는 첫 골이 바로 ‘골든골(golden goal)’입니다.
사람의 목숨을 구할 수 있는 제한된 시간은 ‘골든타임(golden time)’이라고 합니다.
두 용어에 쓰인 ‘골든’ 모두 ‘중요한, 절호의, 최고의’라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골든의 의미를 담은
월곶에서부터 시화MTV까지 이어지는 직선거리 10km(해안선 15km) 구간이
‘K-골든코스트(K-Golden Coast)’입니다.

국가어항 월곶항과 황해경제자유구역 시흥배곧지구, 서울대 시흥캠퍼스 및 시흥배곧서울대병원(가칭), 오이도 해양관광단지, 시화MTV 거북섬 등 레저, 관광, 의료, 첨단산업 시설이 집약된 황금빛 바다, ‘K-골든코스트(K-Golden Coast)’를 만나보세요

K-골든코스트 주요 지점

대한민국 해양레저의 허브 거북섬

시흥웨이브파크를 중심으로 아쿠아펫랜드, 해양과학관, 스쿠버다이빙풀 등의 조성으로 바다와 내륙을 잇는 해양레저 관광을 시흥의 미래산업으로 육성합니다.

육·해·공 무인 이동체 연구 경기경제자유구역

육·해·공 무인 이동체 및 의료·바이오 산업 ‘혁신 생태계’를 조성합니다.
한국형 실리콘 밸리의 서해안 축을 담당하는 중심이 되어 대학민국 혁신 성장의 거점 역할을 합니다.

4차 산업 혁명을 주도할 서울대 시흥캠퍼스

서울대와 시흥시, 민간기업이 협력하여 세계가 주목하는 미래 모빌리티 테스트베드,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를 통해 비즈니스 생태계를 조성합니다.

도시와 바다가 공존하는 월곶 국가어항

월곶항은 수산물 생산·유통·판매와 더불어 관광·레저·문화가 공존하는 다기능 명품 어항으로 도시와 바다가 공존하며 이색적인 풍경과 서해만이 줄 수 있는 특유의 여유로움과 편안함을 담고 있습니다.

붉게 물든 낙조가 아름다운 오이도

빨강등대로 유명한 오이도는 시흥시의 관광명소로 각종 해양자원이 풍부한 곳입니다. 출렁이는 바다 내음을, 살아움직이는 바다 생물들의 모습을, 아름다운 낙조를 만날 수 있는 시흥의 명소입니다.

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