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SIHEUNG CITY 문화/관광

포도

포도

포도의 특징
시흥포도는 비가림시설, 퇴비, 토양미생물제로 재배하여 당도가 높고 신선도가 오래 유지되는 포도이다. 시흥포도는 서해안 바닷바람을 맞으며 햇빛을 많이 받고 자라 포도 특유의 향이 짙고 신선도와 저장성이 좋으며 포도가 익는 계절(8월하순 ~ 9월상순)에는 포도밭 원두막, 도로변직판장에서 싱싱한 포도를 고향의 맛과 정취를 느끼면서 맛볼 수 있고 값싸게 구입할 수 있다. 최근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높고 요구가 많아 시흥 친환경 연구회에서는 무농약 및 친환경 약제 사용으로 “친환경농산물품질인증”을 받은 포도를 생산, 인증스티커를 부착하여 소비자가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판매하고 있다.
효능
포도는 알칼리성식품으로서 체내 흡수가 빠른 포도당, 과당이 10~18%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좋고 각종 비타민의 함량이 높아 인체의 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특히 피부미용에 좋다. 포도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칼슘ㆍ인ㆍ철ㆍ마그네슘 ㆍ나트륨 등 무기물은 몸에 중요한 성분이며 탄닌류는 여러 가지 약리작용을 한다. 적포도주와 포도쥬스는 심장병 예방에 도움을 주고 포도껍질과 포도씨에는 암에 대해 억제 작용을 하는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많아 항암 효과와 알츠 하이머, 파키슨병 등 퇴행성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고 알려져 있다.
공공누리 제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