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페이스북
  • 카카오플러스
  • 네이버블로그
  • 유튜브
  • 인스타그램

SIHEUNG CITY 문화/관광

BI소개

생태문화도시 시흥 BI

생태문화도시 시흥 BI

‘생태문화도시’의 각 글자가 서로 연결된 것은 생태계가 하나로 연결된 것처럼 시흥의 문화도 연결, 순환함을 나타낸다. ‘생태’ ‘문화’ ‘도시’라는 3대 키워드의 컬러는 자연자원을 의미하는 그린, 시민주도의 문화를 상징하는 옐로우, 도시의 문화공간을 의미하는 핫핑크이다. ‘시흥’의 로고는 시흥시의 CI를 모티프로 생태문화도시와 조화롭게 변형해 시흥 아이덴티티의 자부심과 연속성을 표현했다.

  • Green 생태
  • Yellow 문화
  • Pink 도시
  • Gray 시흥

문화두리기 BI

문화두리기 BI

시민(문화두리기 회원)들이 직접 디자인한 문화두리기 BI는 조각보 모양을 형상화했으며, 색색의 다양한 시민이 모이고 합쳐서 하나의 커다란 판을 만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조각보 내 다양한 색깔에 시흥을 대표하는 의미(가치, 대표 거점 등)를 부여하고, 조각보를 둥근 형상으로 마무리하여 ‘두리기’(크고 둥근 상에 음식을 차려 놓고 여럿이 둘러앉아 먹는다)의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공공누리 제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